티스토리 뷰
목차
서울시가 2024 새해 태어나는 쌍둥이들에게 다태아 자녀안심보험을 무료로 가입해 준다는 사실을 알고 계신가요? 오늘은 서울시 다태아 자녀들에게 지원해 주는 안심보험 혜택과 보험금 신청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최대 3,000만원까지 보장받을 수 있는 방법 아래에서 바로 확인해 보세요!
다태아 자녀안심보험이란?
2024년에 태어나는 쌍둥이들에게 무료로 다태아 자녀안심보험을 가입해 줍니다. 별도의 신청 없이 2024년 1월 1일부터 태어나는 쌍둥이 양육 가정이라면 자동으로 가입되며 특정 전염병 진단비, 골절 수술비, 응급실 내원비 등 최대 3,000만 원 보장받을 수 있습니다.
보장 내용 안내
1. 무료 가입 대상
2024년 1월 1일 - 2026년 12월 31일 서울시에 주민등록이 되어 있는 다태아 출생아
타 시도에서 출생한 다태아가 서울시로 전입하는 경우에도 자동 가입 가능
(서울시에 거주하던 다태아 출생아가 타 시도로 전출하는 경우 보험 가입 자동 해지됨)
2. 보장기간
출생일로부터 2년
3. 보장내용
응급실 내원비
특정 전염병 진단비
골절, 화장 수술비
상해 또는 질병 치료 입원비
암진단비
이 외 자세한 보장 내용은 아래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다태아 자녀 안심보험 보장 내용 궁금하시죠? 위 링크에서 항목별로 정리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우리 자녀들의 질병 및 상해가 보장 내역에 포함되는지 바로 확인해 보세요.
보험금 신청방법
보험금 청구는 청구사유 발생 시 다태아 출생아의 법정대리인이 청구서와 구비서류 등을 준비해서 메리츠화재보험에서 별도로 구축한 웹 사이트로 청구하시면 됩니다.
※ 공통 구비서류
보험금 청구서
다태아 출생아 및 법정대리인 주민등록 등본
출생증명서
진료비 영수증
다태아 출생아 또는 법정대리인 통장사본
▶▶ 주요 보장내용을 확인하셨다면 이제 보험금 바로 신청하셔야겠죠? 보험금 청구는 청구사유 발생 시 다태아(쌍둥이) 법정대리인이 청구서와 구비서류 등을 준비하여 메리츠화재보험에서 별도록 구축한 웹사이트로 청구하시면 됩니다. 위에 보이는 바로가기에서 보험금 빠르게 신청해 보세요.
▶▶ 보험금 청구를 위한 구비서류 중 주민등록등본은 인터넷으로 바로 발급 가능합니다.